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브랜딩 도구 5가지 활용법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김영욱

by 슬기맘오똑이 2023. 9. 2.
반응형

▶브랜딩 도구 5가지 활용법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김영욱

 

 

"달변가 영샘'으로 유명한 김영욱 영어 강사님의 살아있는 브랜드 실용서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라를 책을 읽었습니다.

얼마나 좋은 학벌에 경험이 많으면 '달변가 영샘'으로 불려질까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너무나도 평범한 경영학을 전공한 대학생,  불우한 환경 속에서 삶의 좌표를 찾기 위해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다녀온 뒤 영어 강사로  3명의 수강생으로 시작하였습니다.

30여 명의 수강생으로 학원 강사일을 할 때 이렇게 하면 어떻게 성공할 수 있나 생각에 성공한 사람들의 책을 읽었는데  그 사람들의 공통된 단어가 보였는데 그것이 '브랜드'였다고 합니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자> 생각하고 더 공부하며 도전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도구들을 실행하며 무식한 축적기를 쌓아서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달마다 변화를 가져다주는 사람'이라는 의미를 지닌 <달변가 영샘>이란 이름으로 누군가의 시작을 만들어내고 돕는 사람이 되셨습니다.

김영욱 강사님이 연구한 나의 브랜딩 도구 5가지를 정리해 준 <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책입니다.

 

나는 이미 브랜드라는 말에 큰 위안과 자신감을 가져보면서 가슴에 남는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브랜딩 도구 5가지입니다.

1. 목표 설정이다 분명하고 뚜렷한 목표는 내가 길을 잃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2. 글쓰기다. 글의 힘은 강력하다

3. 말하기다. 내 생각을 제대로 말하고 전달할 수 있다면 내가 가진 가치와 영향력을 커질 수밖에 없다.

4.SNS활용이다. 누구나 쉽게 사용하지만 아무나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활용방법을 배우고 익힌다

5. 브랜드이다

 

 

당신의 삶은 분명 변화할 것이고 더 나아질 것입니다.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나의 삶은 어제와 다른 삶입니다. 분명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입니다. 그리고 내일은 오늘의 발판으로 더 변화할 것입니다.

5시에 기상하여 알고자 책을 읽으며 배우고자 강의를 듣고 성장하고자 나누고 있습니다.

내가 하는 행동들이 나의 브랜드가 되는 날까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1. 브랜딩의 시작-목표설정 & 계획관리

 

명확한 방향을 정하고 행동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목표를 세워야 달성하기 쉬워집니다.

목표가 잘 세워지지 않은 이유는 자기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모르고  목표를 세워도 실행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내가 정말 바라는 것이 무엇인가?

바로 이루기 쉬운 목표를 세우기입니다.

예를 들면 책을 쓰고 싶다는 목표가 있으면 ' 올해 안에 두 권의 책을 출간한다.'라고 구체적이고 측정이 가능하게 수치화하는 것입니다.

 

 

벽돌 쌓기 법칙

1단계: 성 그리기- 대표문구 만들자, 1년 계획
2단계: 설계하기, 일주일 계획
3단계: 벽돌 쌓기, 하루목표

 

목표는 아주 크게, 구체적을 정합니다.  나의 꿈의 한계는 내가 정합니다. 설사 이루어지기 어렵다고 하더라도 내가 하는 만큼 실현은 이룰 수 있으니까 꿈은  크게 정합니다.

 

벽돌 쌓기 법칙은 전에도 듣고 알던 이야기인데 나는 왜 안 했을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바로 1단계에서 성그리기를 구체화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대표문구 만들자' 

 

목표의 슬로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지 않았고 시각화하지 않았습니다.

올해의 나의 보물지도를 살펴보니 '나의 성장'이 목표였습니다.

많은 도전과 책 읽기, 공부, 미니챌린지리더 등 나를 성장하기 위해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성장을 위한 도전과 연습을 쌓겠습니다.

 

 

 

 

 

목표를 세워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목표를 세우고 달성해 가는 과정에서 ‘내가 정말 원하는 것(What I really want)’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는 상상만으로, 책을 읽는 것만으로, 남의 이야기를 듣는 것만으로는 알 수 없다. 
반드시 해보는 과정에서 찾아낼 수 있다. 그렇게 찾아낸 것이야말로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이다.

 

 

지금 당장 올해 목표를 세워보자.

그리고 내년에 올해 세웠던 목표를 되돌아보고 새롭게 목표를 세워보자.

"꿈은 이루어지지 않는 목표이고, 비전은 이루어지는 목표이다.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라고 했습니다.

시각화가 습관이 된 사람들은 눈만 감아도 자신의 목표를 선명하게 그려낸다고 합니다.

나의 인생 설계도를 선명하게 그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2. 변화를 만드는 3가지 도구 

 

글쓰기는 나를 가장 사랑하는 방법이다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은 '특별함'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함'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지금의 나를 기록으로 남기고 소중한 기회를 흘려보내지 말고 나의 감정, 생각, 느낌, 배움 등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글을 쓰는 이유를 다시 상기해 보았습니다.

 

글쓰기의 제목을 정하는 방법을 소개해주었습니다.

 

1, 명사 활용하기
  • 행복에 대하여 • 돈에 대하여 • 성공에 대하여

2. ~하는 법 쓰기
• 성공하는 프리랜서가 되는 법 • 바퀴벌레 퇴치법 • 페트병 재활용하는 법 • 더듬지 않고 말하는 3가지 방법

3. 경험 활용하기
• 제주 한 달 살기에서 느낀 점 • 클래스 101 수강한 지 일주일 리얼 후기

4. 질문하기
• 어깨가 넓어지는 방법은? • 예비 워홀러에게 필요한 것은? • 어떻게 하면 글을 잘 쓸 수 있을까?

 

이렇게 정리한 것을 보니 내가 궁금해하는 것, 알고 싶은 것을 알려주는 제목이 읽어보게 만드는 것입니다.

내가 쓴 글에서 많은 사람들의 좋아요, 조회수를 확인해 보니 제목에서 제시하는 키워드가 노출이 된 것이었습니다.

제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알게 되고 제목에 더 많은 시간과 연구를 해야겠다 생각합니다

 

3, 말하기

 

“자, 가세요. 사람들과 대화를 하세요. 고개를 끄덕이며 경청하세요.
그리고 무엇보다 ‘와’ 하고 놀랄 준비를 하세요_셀레스트 해들리

 

말하기의 출발점은 바로 경청입니다. 

셀레스트 해들리의 <더 나은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방법 10가지>을 소개하였습니다.

 

1) 이야기에만 집중하라(Don’t multitask).
2) 자신의 의견만 옳다고 생각하지 마라(Don’t pontificate).
3) 열린 질문을 하라(Use open-ended question).
4) 대화의 흐름에 집중하라(Go with the flow).
5) 모르면 모른다고 하라(If you don’t know, say that you don’t know).
6) 당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의 경험과 동일시하지 마라(Don’t equate your experience with theirs).
7) 자신의 말만 꺼내려하지 마라(Try not to repeat yourself).
8) 세부적인 정보에 집착하지 마라(Stay out of the weeds).
9) 경청하라(Listen).
10) 간결하게 말하라(Be brief)

 

 

달변가, 강의를 귀에 쏙쏙 들어오게 하는 강사 너무 부러웠습니다.

내가 전하는 메시지를 간결하고 자연스럽고 당당하게 전하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합니다.

셀레스트 해들리의 10가지 의사소통의 방법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가 말하는 것을 녹음해서 들어보고 거울 보면서 강의하는 연습을 하여 잘못된 습관을 수정하며 부정확한 발음을 정확하게 내려고 인지하면서 훈련하겠습니다.

 

 

 

4. SNS활용하기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
그냥 발행 버튼을 눌러!

 

블로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합니다. 나의 블로그를 방문해 줄 사람들을 생각하며 글을 쓰면 됩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 두려움 반, 망설임 반으로 발행 버튼을 누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발행하지 않은 것은 나의 일기에 불과합니다. 

나의 이야기로 기록을 하지만 내 이야기를 읽어 줄 독자를 생각하며 글을 쓰라고 합니다.

소통과 공감 그리고 함께함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블로그입니다.
내가 쓰는 특정한 주제에 좋아요를 해주는 사람이 있으면 나는 그 한 사람을 위해 진심을 담은 글을 발행하면 됩니다.

 

'책을 사랑하고 글을 쓰는 사람'이 나의 브랜드 옷을 입는 것입니다.
 그렇게 쌓인 그이 20개가 모이면 바로 나만의 색깔이 되고 나만의 브랜드가 되는 것입니다.

 

 

 

블로그의 장점은 나만의 포트폴리오가 된다

 

나만의 포트폴리오가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유용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나의 블로그 방향입니다.

 

 

 

3. 당신은 이미 브랜드다.

 

 

신뢰 없는 브랜드가 존재할 수 없고 실력 없이 브랜드가 오래갈 수 없다


평범한 내가 브랜드가 되는 법은 반복이 답입니다. 탑 쌓기 법칙에서 벽돌 쌓기처럼 꾸준한 모습이 신뢰를 쌓습니다.

성장하면서 내가 뿌듯한 생각이 들어 좋고 내 신뢰를 쌓게 되고 다른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언제까지 반복해야 할까요?   '아 이거는 저 사람이 잘하지!'라고 누군가의 머릿속에 떠오를 때까지 계속 반복해야 합니다

 

팔리는 콘텐츠 만드는 법을 소개합니다.

E:Experience achievement(성취를 경험하라) 

B:Become a role model(롤모델이 되어라) 

S:Study(연구하라)

 

 

 기회가 왔을 때 두려움 때문에 거절하지 말라고' YES!! '라고 외치며 차라리 실패를 해보라고 권합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말처럼 내가 경험으로 얻는 축적이 다음의 기회를 만들고 성공으로 한 발 도 나아가는 길입니다.

 인간과 통찰이 필요한 것이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먼저 나를 얼마나 객관적으로 인지하고 있나 나를 알아가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은 생각하고(think), 말하고(speak), 글 쓰는 법(write)을 배워야 합니다.
이걸 배운다면 여러분은 어디에서나 필요로 하는 존재가 될 것입니다.”_조더 피터슨(12가지 인생의 법칙)

 

 

나을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나를 찾아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글쓰기, 독서하기, 생각하기입니다.

 

찾고 키우고 알려라

브랜드는 메시지입니다.  메시지는 한 번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계속 성장하면서 갈고닦으면 멋진 브랜드가 될 수 있다.

나는 이미 브랜드입니다.  갈고닦으며 연마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지금 이 시간도 나를 가꾸는 중입니다.

 

당신도 이미 브랜드입니다. 도전을 하고 싶은 분들 추천드리며 응원합니다.

 

 

 http://Athog.me/t7es3khsmb

 

당신은 이미 브랜드입니다 - 예스24

3명의 학생, 월 수입 30만원에서 시작해30만 유튜버, 베스트셀러 작가, 브랜드 컨설턴트가 된 ‘달변가 영쌤’의‘변화를 만드는 5가지 도구’사람들은 영향력 있고 가치 있는 브랜드에 열광한다

athog.me

 

함께 읽으면 좋은 책입니다.

2023.08.23 - [마음챙김] - 최고의 브랜딩 탄생 신화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을 읽고

 

최고의 브랜딩 탄생 신화 [노희영의 브랜딩 법칙]을 읽고

'비비고, 마켓오, 올리브영, CGV, 계절밥상' 등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최고의 브랜드는 이 사람의 손으로 이루어 낸 것입니다. 바로 브랜딩의 신의 손 '마녀 노희영' 입니다. 각종 TV와 SNS로 노희영

ottougi.tistory.com

2023.08.20 - [마음챙김] -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feat:강민호)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feat:강민호)

의 저자 마케터 강미호의 두 번째 이야기 의 책을 읽었습니다. 브랜드의 본질은 무엇일까? 인스타, 블로그 등 디지털에 입문 한지 1년 8개월, 아직 브랜드라는 개념을 세우지 못했습니다. 나만의

ottoug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