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행복을 기다리는 우리에게[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by 슬기맘오똑이 2023. 11. 9.
반응형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행복을 기다리는 우리에게 방굿 웃으며 알려주는 곰돌이 푸.

아이들 어렸을 때 많이 봤던 곰돌이 푸는 어른인 내가 더 재미있게 보았던 기억이 난다.

엉뚱한 장난과 친구들과 개구쟁이 놀이를 하다가도 방긋 행복한 미소를 보여주었던 곰돌이 푸의 천진난만한 표정을 생각만 해도 저절로 미소가 번진다.

어떤 어려운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초긍정의 생각으로 거침없이 행동을 하며 길을 찾는 푸의 모습은 일상의 어려움은 하나도 없는 듯하다. 

지친 일상에서 다시 곰돌이 푸우를 만나면 잊고 있던 행복의 미소를 찾지 않을까 한다.

2박 3일 여행길에 읽을 얇은 책이 없을까 찾던 중 딸이 읽었던 곰돌이 푸가 보였다.

곰돌이 푸가 '나도 같이 가요' 하며 방긋 미소짓는 듯하다.

곰돌이 푸과 함께 행복한 여행길을 떠났다.

 

 

 

 

 

 

잠자는 곰돌이 푸를 이른 아침에 깨웠다

 

 

 

 

오늘이 무슨 요일이야?
/
오늘!

내가 제일 좋아하는 날이네!

 

 

곰돌이 푸가 행복한 아침을 연다.

아침에 눈을 뜨면 더 자고 싶고 어제 밀린 일이 생각나서 머리가 아플 수도 있고 '또 하루가 시작되었구나' 심드렁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하게 되는데 곰돌이 푸는 아침을 맞이하는 방법이 다르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날이네' 라며 이미 좋음을 선택하고 시작한다. 좋음을 선택하는 순간 미소가 번지고 생동감이 생기고 콧노래가 나오며 즐거움이 일어난다.

'좋고 나쁨'은 누구의 선택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가 선택하는 것이다.

곰돌이 푸우는 이 원리를 어떻게 쉽게 알았을까? 

정말 궁금하다.

읽다 보면 나오겠지?

좋음을 선택하며 오늘을 즐겁게 행복한 오늘이 기대가 된다.

 

 

 

 

더 좋은 방법은 이런저런 생각이 들기전에 일단 행동하는 것입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으니까요

 

 

 

어린 시절 산과 들을 뛰어다니면서 놀 때 나무를 잘 타는 아이들을 보면 부럽고 경이롭기까지 했다.

떨어지지는 않을까 두려운 마음에 올려보는 것조차도 무서워했던 소극적이었던 나는 거침없이 나무를 올라가는 아이들이 영웅처럼 느껴졌다.

곰돌이 푸가 낑낑대며 나무를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서 내가 함께 나무를 오르는 느낌이 든다.

아무리 달콤한 케익이 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먹지 않으면 그 맛은 상상일 뿐이다. 

무슨 일을 한다고 마음 먹으면  수만 가지 생각들이 올라와 행동을 제한하게 된다.

일단 행동을 하는 것.  곰돌이 푸처럼 떨어질지라도 나무에 올라가는 행동을 하자.

'떨어지면 다시 올라가면 되는 거지! ' 두려운 마음을 가볍게 떨쳐버리고 시작하자.

 

 

 

 

 

 

스스로에게 '내가 진심으로 좋아하는 것은 될까?라고 물어본 적이 있나요? 
가끔 앞날이 막막하게 느껴질 때, 
가장 먼저 대화를 나눠야 할 사람은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자기 자신입니다.

 

 

 

'나는 무엇을 좋아하나?"

'내가 이것을 정말로 원하는 것인가?'

 

가끔 앞날이 막막하고 답답할 때  누군가에게 조언을 듣고 싶어한다. 이것이 맞는지, 틀린 지, 옳은 일인지 지인, 친구, 책에게 답을 찾으려 한다. 그러나 아무리 좋은 지혜의 해답을 들어도 바로 내 것으로 만들기가 아렵다. 왜일까 생각해 보니 바로 나의 생각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내 생각이다.

세줄일기를 쓰면서 나와 대화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나와 내안의 내가 가장 좋은 친구가 되어야 한다.

'우리 서로 비밀 없기! 약속!!'

 

 

 

 

우리는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일로 괴로워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나의 괴로움에 큰 관심을 두지 않아요. 
그만큼 의외로 지금 겪는 괴로움은 사소한 문제일지도 몰라요

 

 

어느 날 머리를 지끈지끈하게 만드는 일이 다음 날이 되면 사소한 문제일 경우가 있다.

막혀서 풀리지 않거나 답답한 경우가 생기면 조금 거리를 두고 잠시 쉬어가자.

지금 당황스럽고 어려운 문제가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갖고 쉬어가라 이야기하는 것이 아닐까?

 

 

 

 

인생이란 숲에서 나를 잃지 않으려면 

* 나를 사랑하는 거예요
* 이미 선택한 것에 미련을 두지 마세요
* 상식이라는 말을 자주 하는 사람에게 휘둘리지 마세요
* 혼자 괴로움을 끌어안지 마세요
* 좋은 기억을 붙잡고, 나쁜 기억은 흘려보내고
* 작은 행복이 쌓이고 쌓여 큰 행복이 돼요
*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 흔들리지 마세요
* 위기를 이겨내는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어요 
* 세상에 휩쓸리지 않는 방법은 잠시 멈추는 거예요
* 멋지지 않으면 어떤가요? 눈앞의 행복을 잡아요
* 적어도 스스로에게는 정직하세요
* 타인의 행복을 흉내 내지 마세요
* 인생의 문을 열고 앞으로 나아가세요
* 어설프게 아느니 차라리 모르는 편이 나아요
* 다른 사람을 인정하지 않으면 성장할 수 없어요
* 이제 한계라고 느끼는 순간이 한 번 더 도전할 때에요
* 내가 힘들다고 다른 사람을 탓하지 마세요
* 닮고 싶은 사람을 찾아보세요 
* 남이 다가오기를 기다리지 말고 먼저 다가가세요
*  때로는 즉홍적으로 목적지를 정해도 돼요
* 자신이 옳다고 믿는 길이 최선의 길이에요

 

 

곰돌이 푸가 전하는 인생의 숲에서 나를 잃지 않는 법이다.

즐겁고 재미있게 때로는 넘어지더라도 씩씩하게 일어나는 곰돌이 푸가 친구들과 지내는 이야기는 행복이 언제나 반짝인다.

 

 

 

 

 

 

나는 너랑 함께 보내는 하루가 제일 좋아
그래서 오늘 하루도 나는 제일 좋아

 

 

지금 내 옆에 있는 사람에게 이 말을 전하자.

행복을 나누는 말!

그래서 행복은 매일 있구나! 

너무 가까이에 있는 행복

지금 옆에 있는 사람에게 나누어주자.

 

 

여행에서 곰돌이 푸와 함께 행복을 엮었다.

 

 http://Athog.me/t7e2lxlxdy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 예스24

“푸, 행복이 뭐라고 생각해?”그 시절의 우리가 묻고 곰돌이 푸가 답하다. 월트 디즈니의 명작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 삽화 수록!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곰 ‘곰돌이 푸’가 전하는 행복의

athog.me

 

함께 읽으면 좋은 책리뷰입니다.

2023.01.26 - [마음챙김] - 나를 웃게 하는 것들만 곁에 두고 싶다/ 행복의 조각들 찾기-리뷰

 

나를 웃게 하는 것들만 곁에 두고 싶다/ 행복의 조각들찾기-리뷰

오늘 많이 웃으셨나요? 어떨 때 나는 환하게 웃나요? 억제할 수 없는 유쾌함으로 가득 찬 삶이 얼마나 소중한가 나를 찾아가는 여행 쉼해요 독서 모임에서 '나를 찾아가는 여행' 책으로 독서나눔

ottougi.tistory.com

2023.03.17 - [분류 전체 보기] - 마음도 번역이 되나요 (두 번째)/기발하고 재미있는 표현들

 

마음도 번역이 되나요 (두번째)/기발하고 재미있는 표현들

영혼을 짝을 만났을 때 '넌 내 오렌지 반쪽이야' 허풍만 늘어놓는 사람에겐 '작은 오리 후후 불고 있네'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으스대는 사람은 '코로 구름을 헤집는 중' 온통 황당한 생각들로 머

ottoug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