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미래의 나는 오늘의 내가 결정한다

by 슬기맘오똑이 2022. 12. 14.
반응형

 

 

나는 모든 한계와 두려움을 뛰어넘는 강한 삶의 목적이 있습니다(동기부여)

 

 

닉 부이치치의 메시지입니다

 

우리는 항상 우리에 대해 부정적인 말을 하는 주변 사람들로 인해 우리 자신을 가장 많이 괴롭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그런 사람들과 멀어진 후에도 그 말을 믿나요?

아무도 보고 있지 않는데 그 말들이 우리 마음에 메아리치도록 내버려 두나요?

 

저는 이때 저의 태도에 따라 나의 가장 큰 응원 또는 가장 큰 방해꾼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우리 인생에서 계속해서 우리를 좌절시키려는 사람들이 있을 거예요

하지만 계속해서 다시 일어나면 그들은 더 이상 여러분을 괴롭히지 않을 겁니다

우리는 아무리 용기 있고 우울증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해도 우여곡절을 겪습니다.

그럴 때 우리는 때론 한 발짝 물러서서 내가 무엇에 발목을 잡혀 있은지를 생각해 봐야 합니다

 

상처를 준 사람들이 여러분에게 미안하다는 말을 하고 안 하고는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다른 사람들이 잘못을 저질렀다는 사실에 인지하고 있는지 보다 중요한 것은 내가 나 자신에게 어떤 얘기를 하느냐입니다.

 

심지어 사과를 받는다고 해도 감정이 나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스로 용서를 하지 못하면 나아지지 않습니다.

나를 위해 놓아야 할 것들을 놓아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저는 이미 팔과 다리가 없는데 왜 굳이 용서 못 하는 마음의 장애까지 있어야겠어요?

결국에 중요한 것은 태도입니다

 

"나는 누구지? 사람들이 나에게 무슨 짓을 한 거지?" 단지 따돌림뿐인데 아직 해결하지 못한 무의식적인 신념이 무엇이냐는 것입니다.

 

저는 8살부터 12살까지 학교에서 왕따를 당해서 우울했습니다.

저는 10살 때 미래와 희망이 없다고 믿어 자살을 시도했어요

저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가 제 미래를 정리한다고 믿었고 실패가 제 미래를 정의했다고 믿었습니다

저는 매우 건강하지 못한 소용돌이 속에 있었습니다

대표사진 삭제

© geralt, 출처 Pixabay

따라서 우울증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우리가 가진 것에 감사하고 과거에 일어났던 일들이 더 나쁜 상황이 아니었던 것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동아리 친구처럼 나의 인생을 함께 공유할 수 있고 격려해 줄 수 있는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겁니다.

진솔한 대화를 격려를 받으세요.

 

그리고 세 번째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는 것입니다.

그들로부터 고맙다는 얘기를 듣겠다는 기대, 그런 생각을 하는 것조차 없는 마음 상태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목적을 불러일으킵니다

많은 사람들은 죽음도 불사할 수 있는 것을 못 찾았기 때문에 우울합니다.

 

목적이 우리에게 모든 한계와 두려움을 극복할 힘을 줄 것입니다.

목적은 저에게 핵심이었고 이것이 제가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은 것입니다.

 

10대였을 때 제가 어떤 지옥을 겪었든 간에 저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제 태도를 속였습니다

 

어떻게 했냐고요?

저는 제 눈을 바라보며 제 자신에게 목표를 잡으라고 말했어요

 

제 목표는 고아를 후원하는 것입니다

저는 저를 보고 웃고 있는 고아의 사진을 제 거울에 붙여놨습니다.

 

그리고 제가 연사가 된 이유는 언젠가 제가 연설가가 될 것이라고 말해 준 저의 고등학교의 관리인 때문입니다.

그분은 제가 우리 학교에서 연설할 수 있도록 격려한 첫 번째 사람이었고 그 후 저는 공립학교에서 300명의 대학교 2학년 학생들 앞에서 연설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들 앞에서 저는 단지 제 마음을 나누는 것뿐이었는데 여학생들은 절반이 울었고 흐느껴 우는 학생도 있었습니다.

그녀는 제 연설 중에 손을 들어 " 죄송하지만 제가 무대에 올라가서 당신을 안아줘도 될까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다가와 저를 안아주며 " 아무도 저에게 사랑한다고 저의 모습 그대로 아름답다고 말해 준 사람은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제가 연설가가 되기 위해 태어났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리고 깨달았었요.

희망이 없어 자살을 시도했던 내가 희망을 찾았고 이제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희망을 찾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것은 제 인생에서 발견한 가장 위대한 약입니다.

© Anemone123, 출처 Pixabay

자신감이 없는 것, 스스로를 괴롭히는 것은 청소년들만이 아닙니다

더 큰 꿈을 꾸는데 문제가 있는 것은 청소년들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이 팔다리가 없는 남자를 보았을 땐 무슨 변명을 할까요?

 

방향을 다시 잡아 당신이 갈 수 있는 올바른 길을 함께 찾아봅시다

이것이 제가 팔다리 없이 한 일이라면 여러분은 무엇을 할 수 있겠어요?

 

여러분의 가치는 과거에 의해 결정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미래는 오늘 여러분에게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을 포용하고, 자신을 판단하지 않고 용서할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하고 적극적으로 자기 인식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세요

모든 것이 가능하고 순조롭다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모두 우여곡절을 겪습니다.

저는 제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려면 저의 방식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눈부신 성장은 엄두도 안 나고 생존만 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매일 한발씩 나아가는 겁니다

그게 현실입니다.

대표사진 삭제

© workbycarl, 출처 Unsplash

 

과거의 일들이 지금의 나를 만들고 이로 인해 다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합니다.

그리고 저는 가식 없는 제 얼굴의 미소와 눈에서 보이는 평온함과 강인함을 보기를 바랍니다.

 

모든 것을 갖춘 척하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갖춘 사람은 없습니다.

 

오늘을 마음껏 사랑하세요.

나를, 나의 모든 것을, 그리고 감사하세요.

https://youtu.be/Q2qeIC3JWp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