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자기 혁명의 책 <퓨처 셀프>

by 슬기맘오똑이 2023. 9. 23.
반응형

♥ 현재와 미래가 달라지는 자기 혁명의 책 <퓨처 셀프>

 

 

 

미래의 자신을 아는 것이 강력하고 목적 있는 삶의 열쇠이다.
이 책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것이다!!

 

 

"선생님 굉장한 책이 나왔어요!  읽는 순간 가슴에 '꽝' 종소리가 들려요.

한페이지를 넘기지 못하고 문장을 읽고 또 읽으며 생각하게 하고 질문하게 하여서 헤어나올 수가 없어요.

유튜브 스터디언에서  재독 삼독 다독으로 [퓨처셀프]인생 특강을 만들었어요.

정말 꼭 읽어야 할 책이에요" 

챌린지를 함께 하는 지인의 추천으로 바로 책을 구입했어요.

 

 

 

 

당신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 됐다고 상상하라.
그러면 지금 구원을 얻을 것이다

 

 

상상해보았습니다.

상상하는 순간 무지개 다리를 건너 미래의 내가 있었습니다.

 

도서관에서 강의를 하고 있었요.

나의 책으로 북토크를 하면서 독자들과 만나는 즐거운 시간입니다.

그동안 어떻게 성장했는지 지금을 생각하며 열띤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또 다른 장면에서는 노치원과 어린이집에서 동화책를 읽어주고 있어요.

똘망똘망한 어린이들의 눈빛과 얼굴이 반짝입니다.

할머니들의 이야기를 하염없이 들어주고 있는 모습도 있네요.

 

 

 

5년 뒤 나의 모습을 상상했습니다.

앗! 그런데 상상하는 순간 지금 나의 현실을 자각하게 되었어요.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가?

내가 원하는 것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며 몰입하고 있는가?

 

 

 

2015년 10월 4일 저녁, 17세의 지미 도널드슨Jimmy Donaldson은 11학년(우리나라 고등학교 2학년에 해당합 윤킨이) 역사 시험공부를 제쳐두고4개의 유튜브 동영상을 촬영했다.
3년 전부터 지미는 열심히 유튜브를 제작했지만, 이번 촬영은 달랐다. 전에 찍은 영상들은 대부분 비디오 게임 해설이나 유명 유튜버의 생활과 수입에 관한 이야기였다. 하지만 이번 영상에서는 자기자신과 나누는 은밀하고 솔직한 대화를 구독자들에게 들려주기로했다.

첫번째 영상에서 지미는 6개월후 미래의 나에게 말했다.
두 번째 영상에서는 12개월 후 미래의 나에게 말했다.
세 번째 영상에서는 5년 후 미래의 나에게 말을 걸었다.
네 번째 영상에서는 10년후 미래의 나에게 말했다.

 

책의 첫장에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 17세 소년이 어떻게 저런 생각을 했을까? 

익는 동안 나도 모르게 무릎을 치게 되었어요, 그리고 6개월 후, 1년 후, 5년 후, 10년 후 의 오늘날 영상을 오픈 한 것입니다.

어떻게 되었을까요?

지금 상상하는 그 이상 10배, 아니 그 보다 더 많이 세계 최고의 유튜버가 되었습니다.

 

미래의 나를 불러 냈을 뿐인데 무엇이 변한 것일까요?

 

미래의 나의 모습을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즉시 과거의 모습에서 벗어날 것입니다

 

 

사람들에게 선언하면 현재의 나로 살아가면 나는 허황된 양치기 소년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자각이 나를 깨우고 나를 그방향으로 이끌고 갑니다.

미래의 보물지도를 그려 놓고 매일 시각화 하는 원리와 같습니다.

 

그런데 5년 뒤, 아니 1년 뒤, '내가 이세상에 없다면?' 하는 생각에 머물자 가슴이 덜컹 내려 앉았습니다.

 

아. 그럴 수도 있겠구나. 내가 없을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에 머물자 지금 이 순간이 벅차고 다르게 보입니다. 얼마나 소중한 순간인지 오늘이 누군가에게는 꼭 살고 싶은 그 하루라는 생각에 늘어져 있던 마음을 고추세웠습니다.

 

 

 

 

 

 

 

현명한 결정을 하려면 그 결정이 어면 결과를 가져올지 알아야 한다. 
어떤 결과를 바라는가?
그 결과를 철저하게 분석해 바라는 결과가 나오도록 행동해야 한다. 
그것이 최고의 결정이자 행동이다. 
원하는 것에서 시작해 거꾸로 가라. 
목표를 향해 가기보다 목표라는 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라.(p28)

 

 

우리는 각자 원하는 목표를 세웁니다. 또한 그 목표를 위해서 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결과는 어떠한가요?  숱한 꿈을 꾸었지만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별로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무엇이 빠져서 그런가? 바로 목표를 세우기만 했지 목표에 따른 구체적인 분석을 하지 않았고 그것을 위해 치밀하게 행동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바로 원하는 것에서 거꾸로 출발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지금 여기서 목표를 향해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목표 지점에서 역진하여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입니다.

 

 

<

/p>

 

 

 

 

 

미래의 나를 명확하게 보고 그 모습에 전념하면 모든 생각과 행동은 목표라는 필터를 거치게 된다. 
이를 심리학에서는 '선택적 주의selective attention'라고 한다.

기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관심 있는 것만 볼수 있다.
집중하는 대상이 확장된다.

미국 심리학의 아버지 윌리엄 제임스Wiiam James는 그 점을 이렇게강조했다.(p39)

 

"선택적 주의"

생각과 행동이 목표라는 필터로 거치게 되는 것을 선택적 주의라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면 광고에 나오는 다이어트 용품과 보조제가 눈에 들어오고 다이어트하는 운동을 찾게 되고 운동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 것처럼 내가 기대하는 모습을 간절히 원하면 그 생각과 일치하게 행동합니다.  '나는 그렇게 될 것 이다' 하는 믿음이 행동와 힘을 끌어내는 원리라고 합니다.

 

 

 

당신이 무언가하겠다고 결심하면 온 우주가 나서서 그 일이 이루어지게 만든다. (p42) 

 

새벽 챌린지를 시작할 때는 '그것을 왜하는데~ 피곤한데 잠을 더 자는 것이 낮지 않겠어?' 라고 가족이 불만을 토로했는데 이제는 수업하거나 책을 읽을 때 조용히 자리를 비켜주고 커피와 음료를 가져다 주며 격려해줍니다.

책을 읽으면서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만나 서로 나누며 격려해주고 삶의 원동력을 채워주면서 꿈을 꾸게 만들어주었습니다. 나는 해내는 사람이구나 느끼게 해주며 좋은 책과 롤모델, 강사들의 거인의 어깨에 올라 타고 성장할 게기를 마련합니다. 경험하지 않으면 모르는 세상입니다.

온 우주가 나를 축복하고 있구나 느낄 수 있게 나를 이끌로 나아가야겠습니다.

 

 

미래의 나에게 편지를 써보았습니다.

구체적으로 적고 미래의 내가 원하는대로 실천항목을 세분화하며 만들어 보았어요.

6개월 후,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몹시 기대되고 흥분됩니다.

 

 

 

미래의 나를 위협하는 요인 7가지

위험1 미래에 대한 희망이 없다면 현재는 의미를 잃는다 

위험2 과거에 대한 부정적인 스토리는 미래를 위협한다

위험3 주변환경을 인식하지 못하면 당신은 아무길이나 가게된다 

위험4 미래의 나와 단절되면 근시안적인 결정을 내리게 된다 

위험5 시급한 문제와 사소한 목표가 당신의 발목을잡는다 

위험6 경기장에 들어가지 않으면 당연히 패배다 

위험7 성공이 실패의 기폭제가 될 때가 있다  

 

나를 위협하는 7가지 요인이 모두 다 속합니다. 

이렇게 많은 요인이 숨어 있다는 것에 놀라면서도 그동안 간과하고 넘어간 내 자신을 점겁합니다.

 

 

미래의 나는 고정불변의 모습이 아닙니다. 삶이 나아갈 방향은 무궁무진합니다.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만나는 지점이 다르고 다른 나를 만나게 됩니다. 지금 현재의 나는 미래의 나와 필연적으로 만나게 됩니다.

미래의 나를 만났을 때 어떻게 인사할까요?

 

스스로 이런 질문을 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미래의 나는 어떤 모습일까?

한 쳅터를 읽는 동안 수없이 밑줄을 긋고 필사하며 키워드롤 적고 내 느낌을 적었습니다.

내가 하는 행동들이 나의 미래를 위협하는 동기를 무수히 하고 있음을 자각하게 되었고 간절히 원하는 무엇가를 내 앞에 마주하며 거울로 비추어보면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무엇을 해야 하는가? 무엇을 버려야 하는가? 숨은 그림을 찾았습니다.

 

 

 

사느냐 죽느냐 그것이 문제로다_ 햄릿

 

존재의 이유를 묻습니다.

 

미래의 나에 대한 진실 7가지는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겠습니다.

 

 http://Athog.me/t7et0mwiok

 

퓨처 셀프 - 예스24

‘미래의 나’를 적용하는 과학 분야 세계 최고의 전문가,자기계발 분야 파워블로거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의 신작세계적인 동기부여 전문가, 토니 로빈스 강력 추천!현재와 미래를 더 가치 있게

athog.m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