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당신만 모르는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의 대공개(feat: 김동석)

by 슬기맘오똑이 2022. 12. 21.
반응형

 

2022년을 마무리하면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설계해야 합니다

2023의 래빗 점프를 위한 김동석 강사님이 좀 강의를 열어주셨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2023년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생산성이란?

 

생산성이 높은 사람↑, 생상성이 낮은 사람↓?

같은 시급을 받으면서 더 많은 일을 선택하시나요? 적은 일을 하고 싶은가요?

물론 일을 적게 하면서 생산성이 높은 사람이 되고 싶지요!!.

생산성의 목표는 많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르게 일을 하는 것이다.

독서, 강의를 할 때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목적성을3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유영만 교수의 독서의 목적은 책을 내기 위해서 읽는다고 하십니다.

그럼 나는 어떤 목적성을 가지고 책을 읽는 것일까 생각해 봐야 합니다

많은 독서를 하는 것보다는 내가 무엇을 위해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의 정확한 목표를 가지고 읽어야 생상성 있는

독서입니다

책을 읽기 전에 질문을 먼저 합니다

무엇을? 그럼 어떤 것을? 왜? 어떤 책을 읽을 것인가? 어떤 연관이 있나?

올바른 목적성과 방향성의 독서가 생산성을 높여주는 방법입니다

나의 2022년 독서의 올바른 방향성은 무엇인가?

2022년 시간관리는 어떤 올바른 방향을 가지고 있었나?

 

우리는 많은 강의와 독서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쌓은 지식을 전달하는 사람이 되려고 한다면 두려움이 몰려옵니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나는 아직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

시간이 더 필요해

왜 두려울까요

모르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배울 것인가?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은 바로 인출하는 연습을 가져야 합니다.

강의를 듣고, 독서를 하고 ..... 그런데 막상 이야기를 하라고 하면 떠오르는 생각이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바로 사고의 구조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사고의 구조화를 이루려면 인출하는 연습을 해보아야 합니다.

 

매타인지는 명확한 근거와 기준을 알아야 하는데 그것을 알 수 있는 것은 연습을 통해서 알 수가 있습니다

구조화를 가지고 독서를 해야 합니다

두려움을 없애려면 무엇이 선행되어야 할까요?

바로 메모, 기록입니다.

자기화 메모를 해야 합니다.

질문하며 대답하며 또 질문하면서 나의 사고에서 인출되어 새롭게 나의 사유화된 메모를 해야 합니다

나의 언어로 기록을 해야 합니다.

생각의 시각화를 바로 인출하여 메모를 해야 합니다

 

 

★2023년 생산성을 위한 프레임 워크를 소개합니다

 

생각의 시각화 도구들이 바로 프레임 워크입니다.

3토픽: 중심토픽(제목)-주요토픽(목차)-하위토픽(소주제)

강의, 독서를 수강할 때 3토픽으로 생각하고 나서 선택해 보면 생선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성공 스킬은 바로 나의 사고를 구조화하는 것입니다

1스텝: 나열 -머릿속의 내용을 나열합니다

2, 스텝:분류 - 끼리끼리 분류한다.

부족한 것이 보이게 됩니다.

3, 스텝:배열 - 내용을 나만의 생각으로 분류합니다.

창의적인 생각이 나오게 됩니다

나열-분류-배열을 통해서 분석하고 조작화를 하고 나면 내가 가야 할 방향과 필요한 도구들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평범한 노력은 진정한 노력이 아니다

 

진정 나도 성공하고 싶으신가요?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까 나중에는 성공하지 않을 가요?

네 성공을 할 수 있겠지요.

그러나 얼마나 정확하고 다른 사람보다 더 성공을 하고 싶다면 그냥 열심히 노력하는 것, 평범한 노력이 아닌

전략적이고 나에게 맞는 생산성을 높이는 도구들을 활용하여 나만의 특별한 노력을 꾸준히 한다면

성공은 바로 내 앞으로 나를 이끌고 갈 것입니다

 

https://blog.naver.com/5154374/222875549428

 

[100일어스_3일차]내가 독자에게 줄 수 있는 세 가지 주제

내가 독자 에게 줄 수 있는 세가지 주제 내가 2021년 12월 3일 부터 블로그 글을 발행하였습니다 10개월 정...

blog.naver.com

https://blog.naver.com/5154374/222878981148

 

[100일 어스_7일 차]나만의 MTS 구조, 서랍장 만들기

오늘 7일차 100일 어스입니다. 주제는 나만의 MTS 구조, 서랍장 만들기입니다 김동석 강사님이 강의하실...

blog.naver.com

100일 어스를 하면서 나만의 MTS와 3단 구조 서랍을 만들었습니다.

2022년 기초로 만든 MTS 좀 더 체계적이고 세분화하여 생상성을 높이는 방법을 더 연구해야겠습니다.

2023년의 계획을 만다라로 만들어 봅시다

생각 정리 법 강의에서 작성한 만다 파트입니다

2023년 생산성 향상을 위해 내가 지금 바로 해야 하는 것은 나의 목표를 바로 시각화하는 것이다

목표를 정확하게 시각화해야 합니다.

나의 생각의 구조화를 만들어서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인출하여 시각화하여야 합니다

 

기획독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3토픽으로 독서를 하면 됩니다

같은 영역의 책을 연관 지어 읽으면서 생각의 연결고리를 찾고 사고의 확장이 일어나고 나만의 구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나의 사고의 구조를 골격화하고 사고의 확장으로 새로운 나만의 탁월한 창작이 나오게 됩니다

 

 

 

강의, 글쓰기는 3단 구조로 적용해서 기안하면 좀 더 효율적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탄탄한 프레임 워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은 바로 밭을 갈고 돌멩이와 잡초들을 걸러내는 작업을 했습니다

작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밭을 만들었으니 23년은 진짜 찐 씨앗을 심어서 나만의 나무를 키우고 꽃을 피우며 열매를 맺는 해가 되도록 해야겠습니다.

만다라트도 연간 목표, 연간 목표에서 나눠지는 만다라트들을 작성하면 월간 계획, 분기 계획, 주계획이 만들어 지겠어요.

그러기 위해서 나의 생각의 구조화를 다시 점검하며 무엇이 왜 필요한지를 분류해서 똑똑한 투자를 하겠습니다.

 

정말로 여러분이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김동석

정말로 우리들이 잘 되기를 바라는 찐한 마음이 전달 된 열띤 강의였습니다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을 진심을 다해 잘 되기를바라는 마음으로 강의 해주신 동동샘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잘 되도록 평범한 노력이 아닌 진정한 노력을 해보이겠습니다

여러분,

저도 여러분이 진심으로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똑이

동동샘 강의 후기가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포스팅합니다

도약하는 레빗점프하는 2023! 우리 다 함께 이루어 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