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

나를 찾아가는 여행-나를 돌아보고 싶을 때 읽는 책(독서리뷰)

by 슬기맘오똑이 2022. 11. 30.
반응형

나를 찾아가는 여행

로빈 S. 샤르마 지음 / 서민수 옮김/ 산성 미디어

" 재미있으면서도 가르침을 주는 매혹적이 책입니다" - 파울로 실로

" 당신의 삶을 바꿔줄 즐거운 책이다" - 일레인 ST. 제임스

'쉼 해요' 독서 모임에서 정말로 좋은 책이라고 추천하여 독서 나눔을 하였다. 책이 절판이 되어 중고서적에서 정말 어렵게 구했다.

한 번쯤 나를 돌아보고 싶을 때 읽는 책

전에는 나에 대하여 모자란 부분만 두각이 되어 불만과 좌절을 하였는데 이제 새벽의 챌린지에 나의 시간을 가지면서 책도 만나고

좋은 선생님들을 만나 나를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그러면서 또 만나게 된 '나를 찾아가는 여행' 책이 나를 한 번 더 깊은 곳까지 들여다볼 수 있게 했다.

처음에는 내 모습에 가슴이 미어져 아파오기도 했는데 그 또한 나를 위한 치유의 과정이고 설렘과 삶을 바라보는 통찰의 눈을 뜨게 되어

더없이 편안하고 행복해졌다.

무절제한 삶으로 법정에서 심장 발작으로 쓰러진 변호사 줄리안 맨틀이 그 계기로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며 참된 행복과 성취를 찾아

고대 문명권으로 영적 여행을 떠나면서 자신의 마음과 몸의 잠재력을 깨우며 보다 위대하고 정열적인 삶의 목적을 가지고 살게 해 줄

수도승 요기 라만의 강력한 가르침을 얻는다. 이 책은 현인 수도승과 줄리안 맨틀의 가르침과 배움의 내용이 담겨 있다.

나를 찾아가는 여행은 7가지 목차로 구성이 되어 있다

1. 잃어버린 땅으로의 초대

위대한 몽상가의 꿈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그 꿈을 초월한다

2. 내 마음의 정원

나는 삶의 예술가다,

나의 예술작품은 나의 삶, 바로 그것이다.

3, 장미의 심장

자신을 신뢰하라.

평생 자신을 행복하게 해줄 삶을 창조하라

자신을 최대한 개발하여 가능성의 적은 불꽃을 성취의 불길로 만들라

4. 카이젠의 비밀

좋은 사람은 끊임없이 자기 자신을 강화시킨다

5, 삶의 통치자

내가 해넘이의 경이와 달의 아름다움을 감탄할 때 내 영혼은 창조주에 대한 예배 속에서 성장시킨다

6. 모래시계

잘 짜여진 시간은 잘 짜여진 마음의 가장 확실한 징표이다.

7, 내 영혼의 빈 잔

살아 있는 모든 것은 자기 혼자만 사는 게 아니다. 또한 자기 자신만을 위해 사는 것도 아니다.

언젠가부터 우리는 습관적으로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해 자신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래서 '나'는 없습니다.

또 언젠가부터 우리는 다른 사람의 눈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진실로 '나'는 없습니다

꽃은 자신이 꽃이었다는 사실을 기억하려고 꽃을 피웁니다

새 또한 자신이 새였다는 사실을 잊지 않으려고 소리 내어 웁니다

'나'는 '나'입니다

꽃을 피우세요, 향기가 여러 남이 느끼지 못하더라도

자신만이 느낄 수 있는 소리로 영혼을 울리세요

그때 비로소 '나'는 '나'입니다.

죽어서도 '나'는 '나'입니다

나를 찾아가는 여행

두려움

중국인은 보통 세 가지 거울이 사람의 모습을 비춰준다고 한다.

첫 번째 거울은 자신이 보는 자신의 모습, 두 번째 거울은 다른 사람이 보는 자신의 모습, 세 번째 거울은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비춰준다고 한다

나의 진정한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

다른 사람이 보는 내 모습은 꾸준함과 성실함, 그리고 따듯하다고 한다.

내가 나의 모습을 들여다보니 그 이면 속에 여전히 작고 두려움에 떨고 있는 나의 모습을 보게 되었다.

그 두려움을 꺼내 놓으려고 한다. 하나씩 하나씩 꺼내 보자.

독서 나눔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두려움을 이야기하며 하나씩 꺼내 보았다.

각자마다 가지고 있는 알 수 없었던 두려움의 실체를 보게 되니 환한 웃음으로 떠나보내줄 수 있었다.

두려움을 떠나 보내면서 자작시를 적어 보았다

두려움아.

나를 찾아왔구나

무얼 원해 내게 왔니?

화난 표정? 나의 긴장?

불안? 증오?

공포? 움추림?

이 모든걸 보고 싶어왔나?

그럼 실 컷 보고 네가 가지고 가

그리고 날 찾지 말아줘

내가 널 부를때까지

박선화

두려움

다른 사람을 나처럼 사랑하려 하네

그들은 나의 사랑을 이용하네

그들이 나의 마음을 알아주기를 바나나

자신의 마음을 열어주지 않네

그럼에도 멈추지 않는 건

누군가를 이해하는 건

나를 이해하는 길임을 알기에

최주원

두려움

어렸을 땐 귀신이 있을까?

도깨비가 있을까?

어둠이 무서워 두려움이라 했다

성인이 되어선

용기가 있을까?

열정이 있을까?

고통이 무서워 두려움이 된다

두려움은 나에게서 찾고

극복해 나가는 것

두려움이여! 물러가라~

물러가라~물러가랏!!

정유미

두려움

오늘도 두려움의 가방을 짊어지고 갑니다

걷다가 무거워 두려움 하나 내려놓습니다

또 길을 갑니다

벤치에 앉아 송골 맺힌 땀을 닦고

두려움을 또 내려놓습니다

또 길을 갑니다

가다가 개미를 만나 두려움을 내려놓고

나비를 만나 또 두려움을 내려놓고

들꽃을 보며 두려움을 내려놓습니다

또 길을 갑니다

이경숙

마음 슬라임

많이 만져도 괜찮아

여러 가지 섞여도 괜찮아

어떠한 향도 좋아

난 다 괜찮아

어떤 모습도 나니까

이민경

 

내 마음이 아름다운 정원이라면 그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기 위해 매일 잡초를 뽑고 물을 주고 잔가지들을 정리해야만 한다.

하루라도 가꾸지 않으면 어느새 잡초들로 가득 차고 잔디도 삐죽 올라오게 되어 금세 그 모습을 잃어버리게 된다.

내 마음도 마찬가지이다. 불순한 생각과 행동이 불쑥 일어나지 않도록 나의 잠재의식을 항상 깨우고 있어야 한다.

두려움, 부정적인 생각과 행동은 나의 습관화로 만들어진 것에 불과하다고 한다.

오히려 두려움이 올라오면 당당하게 먼저 해보는 것이 좋은 해결책이다.

내 삶이 바꾸어지기를 원하면 나 자신이 먼저 바뀌어야 한다.

진실로 깨달은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이해한다(P107)

우리는 저마다의 원하는 목표들을 가슴에 하나씩 품고 있다.

그런데 어떤 이는 그 목표를 이루고 또 어떤 이는 꿈으로 머물러 있는 경우도 있다.

삶의 목표를 이루지 못한 사람들에게 현인이 좋은 방법을 안내해 주었다.

우선 '꿈의 노트'를 준비한다.

1, 원하는 바가 이루어진 모습을 마음속으로 분명하게 그려본다

2. 자신에게 긍정적인 압력을 준다: 사람들 앞에서 맹세하기

3. 어떤 목표든지 최종 시안을 정해두어라.

4. 21일의 마술 같은 법칙: 21일 동안 똑같은 시간에 똑같은 행동을 수행하라

5,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길을 가는 동안 삶의 즐거움을 만끽하라

우리 모두는 각자의 방식으로 영웅이다(P268)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모두 영웅들이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영웅들은 언제나 어려움 속에 있을 때 나타나 도와준다.

각자의 방식대로 우리가 영웅이라고 현인은 말한다.

우리 개인은 영원한 만족을 누릴 수 있는 무한한 잠재의식을 가지고 있어서 그 힘을 일깨우는데 필요한 자신이 원하는 꿈으로 몇 발자국 옮기면 된다고 한다.

그러면 경이로운 삶이 주는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조금씩 이루어 가는 작은 승리가 결국에는 큰 승리가 되는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내 안에 잠재되어 있던 두려움을 꺼내게 되었고 나를 확신하는 믿음과 신뢰가 생겨났다.

작은 걸음을 옮기는 실천 그것을 꾸준히 하자는 희망을 품어 본다.

내 인생은 내가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이라는 간단한 진리를 다시 한번 새기게 되었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라는 말처럼 삶이 조금은 지치고 힘이 들어도 내 마음을 지옥이 아닌 천당에 갔다 두면 되는 것이다.

인생의 아주 간단한 진리' 나는 나. ', 나만이 내 인생을 살아가는 것이다'

어떤 인생을 살고 싶으세요?

선택은 바로 나이다.

우리 한 번뿐인 우리의 인생 멋지게 살아봅시다!!

반응형

댓글